난치성 신경병증 치료!
“신경병증성 통증” 치료의 핵심은
1) 최대한 빠른 시점에
2) 신경 회복과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말초 신경이란?
뇌와 척수로 구성되는 중추 신경계통과 몸의 각 부분을 연결하는 신경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 운동신경, 감각신경, 자율신경으로 구성됩니다.
※ 운동신경 : 사지・몸통・목・얼굴・안구・혀 등의 움직임을 관장하는 신경
※ 자율신경 :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상호작용으로 인체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신경 (심장 박동, 호흡, 소화, 눈물과 침의 분비 등)
※ 감각신경 : 온몸의 피부와 감각기관에서 받은 정보를 전기 신호로 변환 전달하는 신경
사지・몸통・목・얼굴・안구・혀 등을 움직이는 운동을 관장하는 신경이 손상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상호작용으로 인체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신경이 손상
(심장 박동, 호흡, 소화, 눈물과 침의 분비 등)
온몸의 피부와 감각기관에서 받은 정보를 전기 신호로 변환 전달하는 신경이 손상
이질통, 지각과민, 과민통증, 통각과민, 등
무감각, 무통각, 감각저하, 통각저하, 등
무감각부위 통증, 감각이상, 작열통, 등
일반적인 신경통증의 급성기 증상은 해당 통증을 유발하는 조직 손상이 회복되는 기간이 지나면 대게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신경병증성 통증은 조직 손상이 없거나 손상된 조직이 회복이 되어, 더 이상의 통증과 관련한 자극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신경계 안에서 지속적으로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신경병증성 통증은 주로 신경이 손상되면 신경세포 주변에 여러가지 염증을 유발하는 생화학적 물질들이 분비되는데 여러 주변세포가 재생되는 과정에서 구조적 혹은 기능적 이상이 생긴 결과, 통증 전달 체계에 이상이 생겨 자극 없이도 지속적으로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신경의 구조적 혹은 기능적 이상으로 통증 전달 체계에 이상이 생기기 전에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진통제, 항염증제, 항경련제, 항우울제
국내 및 독일, 미국 특허까지 취득한 “고전압을 이용한 미세전류 치료”를 적용한 것으로, 혈액순환 촉진과 면역력 강화, 손상된 세포를 활성화시켜 만성통증 및 난치성 질환을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인체에 통증을 유발하는 부위는 대게 생체전기저항이 높아 생체전류의 흐름이 막혀 있고 부종, 조직의 산성화, 혈류량 감소가 나타나게 됩니다. 고전압을 이용한 미세전류를 이러한 부위에 흘려보내 생체전기 절연(저항) 상태를 파괴하고 소실된 생체전류를 다시 활성화하여 통증을 완화하고, 생화학적인 변화를 통한 미네랄 성분의 응집을 유도함으로써 새로운 조직형성과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특히 롤러 혹은 프로브를 통해 교류 전류의 단극을 이용하여 적용 부위에 고전압과 미세전류를 전달하고, 생체내부에 전위차에 의한 전계(electric field)가 형성이 되어, 이온교환 및 물질 교환이 활발해지는 원리입니다.
본 치료는 롤러를 통해 고전압과 동시에 미세전류를 인체에 전달하면서 1,360개의 니들(침)이 있는 롤러를 이용한 근막 마사지 이완 치료를 동시에 진행하기 때문에, 회복시간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으며 특히 만성 통증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 생체전류 신경 치료 원리
- 생체전류 신경 치료 전, 후